국립부경대학교 | 학생상담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부경대학교 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방학기간에도 가능합니다.  

 

※ 재학생(휴학생) 이용가능한 프로그램 :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 졸업생 이용가능한 프로그램 : 심리검사

Q. 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상담 희망자는 부경대학교 포털시스템을 통해 상담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후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대기순대로 희망자의 연락처로 연락하여 개인상담이 진행됩니다. 개인상담은 보통 일주일에 한 번, 50분~1시간씩 진행되고, 기간은 개인의 상담목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연계되는 상담원과 결정하게 되요.

Q. 심리검사 결과나 상담 내용이 외부에 알려져서 취업 등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요?

모든 심리검사 결과 혹은 상담 내용은 비밀보장이 기본원칙이므로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내담자의 생명이나 사회의 안전을 위협하는 경우에 한하여 내담자의 동의 없이도 내담자에 대한 정보를 관련 전문인이나 사회에 알릴 수 있습니다.  

Q. 상담신청을 했는데 왜 연락이 없나요?

대기가 길어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상담을 신청한 학생이 많은 경우 상담 연결이 지연될 수 있어요.

Q. 길에서 심리검사 혹은 상담을 해주겠다며 말을 걸어오시는 분들이 있는데 상담센터 소속인가요?

아닙니다.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되는 심리검사,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은 길에서 사람을 모집하지 않고, 부경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 혹은 부경대학교 포털시스템을 통해 신청받습니다.

Q. 상담이 끝나고 또 할 수 있나요?

또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상담원과 상담할 수도 있지만, 새로운 상담원을 만나게 될 수 있어요.